순천향대학교
brnad

뉴스룸
Newsroom

character
뉴스룸

순천향대, 교육부 PRIME사업 연차평가 '우수대학'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7-20 16:39 조회555회 댓글0건

본문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 PRIME대형사업단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산업연계 교육 활성화 선도대학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부의 이번 연차평가는 서면평가, 현장평가, 대면평가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의 혁신 및 진로교육 내실화, 교원·인프라·학사제도 등의 역량을 평가했다.

 

 

 순천향대학교는 평가에서 SCH미디어랩스 단과대학을 신설하고, 기존 의료과학대학 학과 신설 및 증원을 통해 사회수요맞춤형 교육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를 위한 교육환경 기반을 조성한 점이 높이 평가 되었다. 또한 PRIME사업으로 정원이 조정된 학과 교원들의 신분 유지와 재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배려와 행·재정적 지원 등도 높게 평가됐다.

 

 

 특히 프라임사업을 통해 대학체질 개선, 우수신입생 확보, 신입생 경쟁률 충청권 주요대학 1, PRIME대형사업 선정 대학 중 1(학생부 교과 전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대학의 성과뿐 만이 아니라 1차년도 사업을 통해 39개 기업과의 교육과정개발 참여 및 인턴십을 연계하고 13개 산업체와 MOU를 체결하는 등 산학일체교육과정 공동개발의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PRIME사업 2차년도인 올해에는 국내 대학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교육서비스 기관과의 공동체를 형성하는 등 외국의 대학 및 기업들과 협약 체결을 계획하고 있다또한 현장실습, 공동연구 및 인력 교류 등 글로벌 역량 강화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창조형 현장실무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PRIME사업 단장(김승우 경영부총장)“PRIME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구축하여 국가가 요구하는 창업 전문인력 양성과 더불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