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brnad

뉴스룸
Newsroom

character
뉴스룸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전공 연계 특강, 프레인앤리&카카오&KT스카이라이프가 함께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학과사무실 작성일21-04-20 14:16 조회154회 댓글0건

본문

▲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PR전공 연계 특강 참여기업

 

 

이달 13~14순천향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는  PR 전공 학생들과 신입생들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13일은 프레인앤리 김석 소장이 “PR기획 핵심 노하우 공유 및 실습 기회 제공을 주제로 1시간 30분 간 <PR캠페인기획> 교과목 연계 특강을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외 PR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한 PR 전문 기업 프레인을 소개했으며 보도자료 작성법도 공유했다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PR캠페인기획> 교과목과 실무에 도움 되는 PR기획 핵심 노하우를 전했다.

 

특강에 참여한 서지원 학생(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19)기업이 이미지 변화를 위해 실제 PR회사에 요구하는 방법을 다양한 방향으로 강의를 통해 확인했다PR기업 인재상 및 요구하는 역량을 실무자 입장에서 파악할 수 있어 유익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앞서 14일은 KT스카이라이프 류주열 대리와 카카오 황후 매니저가 “PR의 확장 및 신입생을 위한 선배의 조언을 주제로 2시간에 걸쳐 학생들을 만났다이날 특강에서는 대학 생활 중 PR 전공 교과목 및 교수님들로부터 얻은 경험 등을 바탕으로 현 회사에 입사하기까지의 성장 과정과 조언을 나눴다.

 

카카오 황후 매니저는 콘텐츠사업 부문 업무와 카카오에서의 업무 환경을 소개했다. 또한 카카오에 입사하게 된 배경을 이야기하며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오는 것임을 강조했다.

더불어 류주열 대리는 ‘KT스카이라이프를 위성 방송 플랫폼을 통해 우리나라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위성 방송 사업자로 소개하며, 방송/콘텐츠 및 시장 산업구조를 강의했다. 또 현 회사 이 대학 생활과 취업준비의 과정을 공유하며 학생들이 방향성에 대해 깊이 고민하도록 조언했다.

 

이효경 학생(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21)학업, 취업, 학벌 등에 관한 고민을 한번에 해결했다는 점에서 값진 시간 이었다코로나로 인해 입학 후 위축되고 스트레스도 많았으나 특강에서 다양한 이야기와 조언으로 스스로를 돌아보는 기회였다고 심경을 표했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홍보광고 트랙(코디네이터 최준혁 교수)PR, 광고, 마케팅, 브랜드 등에 관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전담하기 위해 2017년에 만들어진 학습단위다. 방학 중 8주간 인턴십, 디지털시대 최적화형 교과과정 등을 제공하며 재학생 전문성 강화를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