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brnad

뉴스룸
Newsroom

character
뉴스룸

최준혁 교수, 연구년 끝내고 강단에 다시 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학과사무실 작성일21-03-15 16:33 조회100회 댓글0건

본문

최준혁 교수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최준혁 교수(순천향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홍보광고 트랙 코디네이터)2020년 한해 동안의 연구년을 끝내고 지난 1일부터 강단에 다시 섰다.

 

최교수는 “2020년 연구년 동안 논문 7, 학술회의 발표 4, 학술회의 토론 4,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PR컨설팅 11, 공공기관 용역 및 인재선발 심사 37을 했다고 밝혔다.

 

최준혁 교수는 연구년 동안 최근의 PR, 광고, 브랜드에 관한 주요 이론적 논의를 공부했으며, 다양한 대외활동으로 PR 및 광고산업의 최신 트렌드도 체험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작년 뒷광고 논란을 빚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정보원신뢰성을 다룬 논문인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정보원 속성 척도 개발 연구가 한국광고PR실학회 상반기 학술대회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어 최준혁 교수는 연구년 동안 축적한 지식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재학생들에게 디지털시대에 적합한 PR교육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홍보광고 트랙은 PR, 광고, 마케팅, 브랜드 등에 관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전담하기 위해 만들어진 학습조직으로 2017년에 만들어진 이후로 매년 최소 5명의 졸업생이 국내외 PR 및 광고기업에 진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