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brnad

뉴스룸
Newsroom

character
뉴스룸

순천향대학교_한국전파진흥협회 '방송영상제작실습 학점연계과정' 진행예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학과사무실 작성일20-05-26 15:24 조회440회 댓글0건

본문

db755cacc522b395029563cc1cdd6d4d_1590473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전공과목인 방송영상제작실습학점연계과정 실시 예정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 대학생들의 방송분야 실무교육 및 직무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방송 콘텐츠 학점 연계 계절학기 강의를 방송영상제작실습이라는 이름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순천향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과가 최종 선정되었으며, 총 1,300만원의 지원금을 통해 수강생의 여름학기 등록금을 전액 장학금으로 지급하여, 한국 최고의 콘텐츠 전문가들이 워크샵 형태로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여름 방학 기간 50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계절학기 강의는 차세대 방송 시장의 변화와 취업 모색부터 미디어 시장의 변화와 콘텐츠 유통 과정 등 예능 드라마의 장르 세계까지 강의하고 숏 폼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촬영 실습까지 직접 해볼 수 있는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 할 예정이다.

또한 OTT채널의 기획, 제작, 마케팅 등 실질적인 운영 능력 향상을 위해 방송 영상 분야 협업 인들이 대거 강사진으로 참여할 것이다.

 

해당 교육을 순천향대학교에서 개설한 홍경수 교수는 코로나 사태에 온라인만으로 수업을 수강해야 하는 학생들의 학습 욕구를 해결해주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본 공모전을 참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생들은 이미 미디어의 기초 과목을 청강하여 일정한 수준을 가지고 있으며, 자발적인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콘텐츠를 만들고 편집하는 기초적 능력을 함양하고 있다고 전달했고 최고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서 더 심도 깊은 콘텐츠를 기획하고 완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도 방송영상 분야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힘 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