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brnad

게시판
Board

character
 

【공모전】옥외광고 이미지 제고 동영상 공모전 [초단편(숏폼)부문/일반부문]

운영사무국
 (220.♡.34.1)
21-07-08 11:19
91

본문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는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 기관으로서 옥외광고의 획기적 개선 및 관련 산업의 육성·발전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종 국제행사 지원, 바람직한 옥외광고 문화 확산, 옥외광고 종사자 및 공무원 교육, 자치단체 간판개선 사업 및 옥외광고 산업진흥 지원,관련 정책 연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옥외광고 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https://www.ooh.or.kr)



http://www.oohcontest.co.kr/

6b4d84e2ccd3eb825d3527fc90da2591_1624261

1. 공모개요
○ 공 모 명 : 옥외광고 이미지 제고 동영상 공모전
○ 공모분야 : 자유형식의 동영상(뉴스,광고,인포그래픽, 브이로그,인터뷰 등)
○ 공모기간 : ‘21.5.24~8.31
○ 참가대상 : 국민 누구나
○ 제출방법 : 온라인 제출(www.oohcontest.co.kr)
○ 결과발표 : ‘21.10월(예정)
   ※홈페이지(공모전, 옥외광고센터) 및 개별통지
○ 시상식 및 전시회 : ‘21.10월(예정)


2. 공모주제 : 바람직한 옥외광고 문화 확산을 위한 창의적 콘텐츠

- 옥외광고에 대한 이해증진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한 영상 제작
- 불법 옥외광고 개선 및 근절을 위한 아이디어
- 옥외광고 산업진흥 및 관련 정책 우수사례 발굴 등
- 기타 바람직한 옥외광고 조성 및 흥미·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별첨자료<공모주제 예시> 참고


3. 작품규격

1) 분량 : 500MB이내, 해상도 640×480 이상
- 초단편 부문 : 5~10초
- 일반 부분 : 15초~3분이내 
 


2) 형식
- WMV, AVI, MP4 등


※ 영상 내 문자는 한글 맞춤법에 맞추어 표기하며 외국어 표기 시 한글 병기를 원칙으로 함


○ 제출서류(공통)
  ①동영상 

  ②(선택) 옥외광고 예비종사자양성과정 교육 수료증
     * ②번<옥외광고 예비종사자양성과정 교육 수료증>은 필수 제출이 아니며, 제출 시
가산점이 부여됨. 강의 수강 및 수료증 출력은 http://edu.ooh.or.kr에서 상시 가능


4. 시상계획
 

시상규모 : 총 20점, 상장 및 상금(1,300만원)

 

1) 초단편부문
대상(1) : 100만원 / 최우수(1) : 50만원 / 우수상(3) : 각 30만원 / 장려상(6) : 각 10만원

2) 일반부문
대상(1) : 300만원 / 최우수상(1) : 200만원 / 우수상(3) : 각 100만원 / 장려상(4) 각 50만원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 시상규모는 출품 건수 및 심사결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5. 유의사항
- 공모작품은 1인(팀)당 3점 이내 제출 가능, 동일 부문에서 중복 시상은 불가
- 공모작품은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개인(또는 팀)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 시상기준에 맞는 작품이 없는 경우 해당 등급은 시상하지 않음
- 공모작품은 초상권, 저작권, 음원, 소유권, 대여권 등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이와 관련된 분쟁은 출품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음
- 공모작품은 개인 또는 팀명(공동)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으로 제출한 작품이 선정된 경우 팀명으로 시상함
- 공모작품은 당선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으며, 출판?전시?교육?홍보 등 공익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
- 수상자는 시상식에 참여(당선소감 및 작품설명 등)하여야 함

● 문의 사항
- 02-2233-4018




<주제 예시>

○문제인식 및 문제 해결형
-불법 옥외광고물에 대한 문제의식 제고 및 식별방법등
-불법 옥외광고 근절을 위한 아이디어
-동영상으로 표현한 슬로건

○정보 공유형
-쉽게 설명하는 옥외광고 법령
-일반 옥외광고와 불법 옥외광고의 비교
-옥외광고 관련 퀴즈, 게임

○옥외광고 가치 제고형
-생활 속의 옥외광고, 옥외광고와 함께 하는 일상
-다양한 옥외광고를 활용한 슬기로운 정보생활
-깨끗한 도시경관과 안전한 옥외광고가 조화를 이룬 가상세계
-현재의 옥외광고와 50년 후의 옥외광고

○음악영상형

-바람직한 옥외광고 문화를 소개하고 나눌 수 있는 가사를 담은 테마곡 영상

(국악, 재즈, 랩, 퓨전 등 장르 제한없음, 가사가 영상에서 보이도록 제작) 

 

 

온라인 제출(www.oohcontest.co.kr)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